Rendering Performance에 관한 이야기가 잠시 나옵니다. Metal을 사용한다고 잔뜩 겁을 줬지만 직접 사용하는 건 아니었습니다.
Transforming shapes using CGAffineTransform and even-odd fills
- CGAffineTransform을 사용해봅니다. transform, rotate, scale이 가능하며, Path.apply(_:)의 파라미터로 사용됩니다.
- FillStyle(eoFill:)이 소개됩니다. 제법 화려한 모양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. 애플 API 문서에 오타가 있네요.
Creative borders and fills using ImagePaint
- 이미지를 View의 border로 사용할 수 있도록 ImagePaint라는 struct가 제공됩니다.
- 이미지를 View의 border로 사용한다는 게 무슨 뜻인가 했는데 정말 문자 그대로였습니다.
Enabling high-performance Metal rendering with drawingGroup()
- 100개의 View에 각각 그라데이션을 먹여서 랜더링 성능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상황을 보여줍니다.
- 그 같은 경우, drawingGroup()을 사용하면, off-screen render를 통해서 화면 상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지만 가능하면 사용하지 말라는 내용도 함께 언급되네요.
www.hackingwithswift.com/100/swiftui/4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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